코로나예방에 좋은음식

     

     

     

    양파

    양파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미네랄,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크롬성분, 등의 유효성분이 있어서 심신안정을 도와주고 퀘르세틴 이란 성분 때문에 성인병예방에도 특히나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퀘르세틴은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양파는 수분의 전체의 90%를 차지하며,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도 합니다.

    양파 성분 중 알리신라는 성분은 일산화탄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리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혈전이나 뇌졸중 위험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 성분이 다량 함유된 녹황색 채소로 성장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여성과 임산부, 노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영양분이 많은 유익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시금치는 3대영양소뿐 아니라, 수분, 비타민, 무기질 등 다량함유된 완전 영양식품이라고도 불리웁니다

     

     

    팽이버섯

    팽이 버섯은 '비타민의 보고' 라 불릴정도로 비타민C 함량이 높은 버섯입니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 이기도 하며, 팽이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식이섬유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음식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팽이버섯은 항암작용과 면역력에도 좋습니다.

    팽이버섯 속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은 거대식세포를 활성화해 세포 내 산화질소를 만들며 몸의 나쁜 암세포나 박테리아를 파괴합니다.

    또한 버섯 중에서도 가장 많은 양의 버섯 키토산을 함유하고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연역력을 높여주며, 알레르기나 아토피 피부 질환도 예방해줍니다

     

    김은 해조류에 속하며 일반 해조류에 비해 단백질, 비타민, 당질, 섬유질, 칼슘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남녀노고 누구나 좋아하는 해조류 중 하나입니다. 마른 김 한장에는 달걀2개 분량의 비타민A가 들어가 있으며, 비타민 B1 은 야채보다 풍푸하고, 비타민C 또한 과일보다 더

    풍부할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김에 있는 비타민A,B 는 눈의 각막재생, 야맹증 및 소혈전,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주며 골다공증 및 빈혈예방, 어린이 성장 발육 등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