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5. 17:38


 

샐러리 먹는법 & 샐러리효능

 

 

샐러리는 향이 강해 처음에는 쉽게 먹지 못하겠더니

요즘은 샐러리 만두도 해먹고 ㅋㅋ

독특한 향과 사각사각한 맛을 지닌 미나리과의 샐러리!

샐러리특징, 샐러리효능, 샐러리먹는법 등 샐러리에 대해 알아볼께요~~!

 

 

 

 

 

 

 

샐러리특징

 

ㅡ 샐러리는 맛이 달고 쓰며 성질은 약간 찬 성질을 가진다.

ㅡ 유럽에서는 방취제와 약용으로 이용하였고 17세기경부터 식용했다고 한다.

ㅡ 전체적으로 향기가 있으므로 연한 잎과 줄기를 식용하며

    서양에서는 요리에 필수적인 재료이다.

ㅡ 샐러리의 향은 휘발성 정유의 일종인 아피인이라는 배당체가 주된것으로 종자에 주로 많다.

ㅡ 샐러리는 비타민A, B1의 공급원으로 좋으며 칼슘, 인, 철 이외에

    나트륨, 염소, 칼륨, 마그네슘 등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영양가가 좋은 채소이다.

 

 

 

 

샐러리효능, 샐러리의효능

● 샐러리효능 ㅡㅡㅡㅡ 피로회복

샐러리에 풍부한 비타민B군의 작용으로 대사활성이나 피로회복에 좋다.

 

● 샐러리효능 ㅡㅡㅡㅡ 위장건강

샐러리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는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고

위를 건강하게 해준다.

 

● 샐러리효능 ㅡㅡㅡㅡ 기타

고혈압에 도움이 된다.

샐러리의 식이섬유가 장을 깨끗하게 청소한다.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다.

 

 

 

샐러리 먹는법

 

ㅡ 샐러리를 그냥 먹을때는 샐러드마요네즈에 그냥 찍어먹는다.

ㅡ 샐러리의 잎은 버리지말고 잘게 썰어 볶음요리에 사용하면 비타민A를 다량 섭취할 수 있다.

ㅡ 샐러리와 돼지고기를 함께 볶아 먹으면 영양학적으로 발란스가 맞는다.

ㅡ 이외에도 녹즙으로 샐러리 먹는법이 있다.

 

 

 

 

샐러리칼로리, 샐러리영양성분

ㅡ 샐러리칼로리는 100g당 약 22kcal이다.

ㅡ 샐러리영양성분은

 

 

 

샐러리보관법, 선택법

ㅡ 샐러리 선택시 잎은 광택이 있고 시들하거나 잎이 누렇게 되지 않은것으로 고르고

    줄기가 굵고 심줄이 또렷하게 박혀 있는 것을 선택하도록 한다.

ㅡ 샐러리보관법은 샐러리를  냉장고 야채칸에 보관하면 된다.

 




Posted by 가가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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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산과들이 2012.08.17 17: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샐러리에 대한글 잘봤어요~

    제블로그에도 샐러리에관한글을 쓰고싶어서 사진몇장가지고갈께요~

    제블로그주소는

    http://nature481.tistory.com/
    이곳이예요~ 사진쓰는거 싫으시면 제블로그에 덧글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