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 10. 11:51



도토리묵무침 & 도토리묵만드는법


도토리를 직접 주워 도토리묵을 만들어 먹으면
사먹는것보다 훨씬 맛있죠 ㅋㅋ
단, 도토리묵을 직접 만들려면 좀 번거롭다는거 ~~!





그럼 도토리묵만드는법도토리묵무침에 대해
포스팅해볼께요^^



 도토리묵만드는법
1. 주워 온 도토리를 햇빛에 며칠 말려준다.
2. 다 말린 도토리는 겉껍질과 속껍질을 제거해준다.
3. 도토리가루를 만든다.
< 도토리가루를 이용한 도토리묵만드는법 >
재료: 도토리가루1컵, 물7컵, 소금조금, 들기름조금, 유리용기
도토리가루를 물6컵에 잘 풀어 냄비에 넣고 끓여준다.
끓기시작하면서 뻑뻑해지면 재빨리 물1컵을 부어준다.
갈색이 되어가면 소금과 들기름을 넣어 골고루 저어준뒤에
준비한 유리용기에 넣어 시원한곳에서 식혀주면
도토리묵만들기 완성~~!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무침만드는법
도토리묵무침만들기
재료: 도토리묵, 실파, 붉은고추, 깻잎

< 도토리묵무침만드는법 >
1. 도토리묵무침 재료준비
도토리묵반모, 실파, 고추, 깻잎을 깨끗이 씻어준비한다.



2. 도토리묵무침에 들어갈 소스를 준비한다.



3. 준비한 야채를 썰어준다.
깻잎은 둥글게 말아서 썰어주면 자연스러운 채가 쉽게 만들어진다.



4. 도토리묵과 야채를 볼에 넣은 뒤 준비해둔 소스를 넣어 버무려준다.
도토리묵은 부드럽기때문에 부서지지않게 살살 잘 버무려준다.



5. 도토리묵무침 완성~~!
맛있는 도토리묵무침 완성입니다.








 


tip: 도토리효능
도토리효능: 다이어트
도토리로 도토리묵을 해먹으면 칼로리도 낮고,
수분의 함량이 많아 포만감을 쉽게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된다.
또한 도토리에 함유되어있는 탄닌성분은 지방흡수를 억제해주고
지방의 배설을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된다.

도토리효능: 중금속해독
도토리속에 함유되어있는 아콘산은 인체 내부의 중금속 및
여러유해물질을 흡수,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게된다.

도토리효능: 설사를 다스림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 도토리를 먹으면 설사를 그치게되는데
이는 도토리의 탄닌성분때문이다.
도토리는 속이 차며 몸이 약한 사람이 먹어도 설사를 하지않는다.

도토리효능: 기타
피로회복, 숙취해소, 당뇨, 성인병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있다.








Posted by 가가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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