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 4. 16:31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 들깨미역국



미네랄이 풍부한 미역! 알칼리성 식품인 미역!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미역으로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대해 간단히 알아볼께요..
전 미역국을 끓일때
1. 쌀뜨물사용
2. 홍합육수사용
3. 들깨가루사용

이렇게 세가지방법으로 미역국을 많이 끓여먹는데
오늘은 들깨를 사용한 미역국을 맛있게 끓여볼께요..




전 된장국만큼이나 미역국을 많이 끓여 먹게 되더라구요^^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법, 미역국 끓이는법

미역국재료: 건미역, 간장2숟가락, 들깨가루(탈피)2숟가락, 들기름


< 미역국 끓이는법 >
1. 미역을 준비한다.




2. 미역을 물에 불려준다.
약 20-30분정도 물에 담그니까 충분히 불었어요.




3. 불린 미역을 씻어 건져 물기를 꼭 짠다.




4. 미역을 냄비에 넣고 들기름으로 볶는다.




5. 어느정도 끓어오르면 들깨가루를 넣는다.
    들깨가루는 반드시 껍질을 벗겨 만든 탈피들깨가루를 사용하세요..




6. 준비한 간장을 넣는다.
   간장은 국간장을 사용해야겠죠..
   전 시골에서 엄마가 만들어주신 시골국간장이랍니다.




7. 푹 끓이다가 마지막에 다진마늘을 넣어준다.




8. 맛있는 미역국 완성~~!



저는 개인적으로 푹 끓여서 미역이 흐물흐물해지는것이 좋더라구요..
마늘은 다져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조금씩 꺼내 쓴답니다 ㅎㅎ


어제 저녁밥상은...
서리태가 들어간 잡곡밥과 들깨미역국,
계란후라이, 냉이무침, 김치

이렇게 간단하게 먹었습니다 ^^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어렵지 않아요..
미역은 혈압을 낮추어주고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죠..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진 미역국 많이 드시고
건강해지세요~~~



   



Posted by 가가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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