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 3. 17:25



연근효능 & 연근요리


연꽃, 연잎, 연근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연근..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은 연근..
 
연근효능, 연근영양성분연근조림만드는법
연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연근칼로리와 연근영양성분

연근칼로리는 100g당 약 67kcal이다.
연근영양성분은 100g당


연근은 당질이 주성분이며 비타민B군, 비타민C,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연근효능, 연근의효능

● 연근효능 ㅡㅡㅡㅡ 위벽보호
연근에 함유되어있는 뮤신성분은 단백질의 소화를 촉진하고
위벽을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 연근효능 ㅡㅡㅡㅡ 지혈작용
연근에 함유되어있는 탄닌성분은 강력한 수렴작용과
지혈작용을 한다.

● 연근효능 ㅡㅡㅡㅡ 피부미용
연근의 비타민C, 탄닌성분은 맑은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하여 피부의 신진대사를 좋게하고,
내장 전체의 활동을 부드럽게 하기때문에 여드름, 기미 등에 효과적이다.

● 연근효능 ㅡㅡㅡㅡ 변비개선
연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는
장벽을 자극해 만성변비를 해소시켜준다.

● 연근효능 ㅡㅡㅡㅡ 기타
콜레스테롤 저하작용과 해독작용을 한다.
연근속의 칼륨성분은 혈압조절 기능을 도와준다.






 연근조림만드는법, 연근조림만들기

쫀득쫀득한 연근조림을 좋아하는데요.
그렇게 연근조림을 하려면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구요 ㅋㅋ
간단하게 쫄깃한 연근조림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 연근조림만드는법 >
재료: 연근500g, 물엿150g, 간장4숟가락, 깨소금


연근조림만드는법
1. 연근을 깨끗이 씻어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준다.
2. 연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3. 끓는물에 식초를 떨구고 약 10분정도 데쳐준다.
4. 데친연근을 찬물에 헹구어준다.
5. 냄비에 연근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은 다음 
   준비한 간장과 물엿을 넣어 졸여주기 시작한다.
6. 넘치지않게 약한불에서 졸여주면서 한번씩 저어준다.
7. 연근색이 갈색이 되면서 쫄깃해진다 싶을때까지 졸여준다.
8. 마지막에 깨소금을 솔솔 뿌려주면
    맛있는 연근조림만드는법 완성~~~


연근조림만들기 해보세요..
밑반찬으로 제격이랍니다.
건강에도 좋은 연근으로 식탁을 빛내보세요 ㅋㅋ













Posted by 가가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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