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30 12:11



내장비만,
내장지방 이렇게 줄여봅시다!!


몸안의 지방을 통틀어 체지방이라고 하는데 크게 나누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눌 수 있다.
피하지방이란 말그대로 피부밑에 지방을 말하며
내장지방은 복강내 장기 사이사이에 있는 지방을 말한다.





   내장비만의 특징

내장비만은 30대 이상 성인에게 많이 나타나게 된다.
내장비만의원인은 운동부족이고 가장크고 유전적인 요인과
    노화, 과음, 음주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나게 된다.
내장지방은 피하지방보다 여러가지 이유로 건강에 더 좋지않다.
ㅡ 더구나 내장지방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지방이 더 쌓이기때문에
    내장지방이 어느정도인지 쉽게 알 수 없다.



   내장비만의 문제점

ㅡ 혈액속에 내장지방이 분해되어 들어가게 되면 인슐린 효과를
    떨어뜨려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 할 수 있다.
    즉, 인슐린 저항성으로 포도당이 소비되지 못하면 혈중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게 되는것이다.
ㅡ 인슐린저항성은 혈중 포도당 수치를 높여 당뇨병, 이상지혈증 등을 유발하고
    이로인해 복합적으로 동맥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증을 일으킬 수 있다.
내장지방은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유해 활성산소를 발생시킨다.





   내장비만 해결방법(내장비만을 빼려면)

ㅡ 규칙적으로 하루 한시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습관화 하도록 한다.
ㅡ 식사 또는 거르지말고 규칙적으로 하되 균형잡힌 영양소로 골고루 섭취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게 하므로써 체내지방을 줄이도록 한다.
ㅡ 흔히 술과 함께 삼겹살, 갈비, 닭튀김등 칼로리가 높은 안주를 먹게 되는데
    이런 안주류를 자제하도록 한다.
ㅡ 운동과 함께 먹는것이 역시 중요한데,
    흰밥이나 밀가루 음식보다는 잡곡을 먹도록 한다.






   내장비만에 좋은음식(내장지방 줄이는 음식)
ㅡ 버섯, 검은콩, 두부, 참치(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니아신 등이 풍부하다)
ㅡ 팥, 현미등의 곡물류(곡물은 도장하지 않은것을 섭취하는것이 좋다)
ㅡ 미역, 김등의 해조류
ㅡ 잣, 해바라기씨등의 견과류(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리놀렌산이 풍부)
ㅡ 신선한 채소와 과일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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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가가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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