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공인중개사 시험 및 자격증

    사험

     

     

     

    1.공인중개사 합격 기준

    1차 시험 :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

    2차 시험 :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한 자

    2.공인중개사 유효 기간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유효 기간이 없는 자격증으로, 만료되지 않는 자격증입니다. 단, 1차 시험의 합격 유효 기간은 1년입니다.

     

    3.시험 원서접수 방법

     

    서교부는 국가자격 시험 공인중개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큐넷앱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원서 접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앱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자격시험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소정의 접수 절차를 거쳐 접수합니다.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인터넷 원서 접수 시, 최근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여권용 사진(3.5cm * 4.5cm)을 jpg파일로 등록합니다.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수험자를 위해 우리 공단 권역 별 지역 본부 및 지사에서 인터넷 원서 접수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되며 방문 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

    사진 1매(3.5 * 4.5cm)

    전자 결제 수단(신용카드, 결제 통장 등)

     

    4.장소 조회 방법

    Q-NET 홈페이지에 입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좌측 ‘국가자격시험’ > 원서접수 > 원서 접수 현황으로 입장합니다.

    ‘현황 보기’ > ‘다음’ 을 클릭합니다.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지역과, 응시자 유형을 선택하고 ‘조회’ 를 클릭합니다.

    접수 가능 인원을 확인할 수 있는데, 원하는 장소가 응시 가능하다면 신청하시면 됩니다.

     

    5. 공인중개사 합격률

     

    가장 최근 시험인 제 32회 합격률은 1차 21%, 2차 29%를 기록했습니다. 2차 합격률이 더 높은 것은 1차에 허수가 많기 때문입니다. 제 30회 시험에서도 같은 현상을 보입니다. 공인중개사 평균 합격률은 22 ~23%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https://www.q-net.or.kr/man001.do?imYn=Y&gSite=Q 

     

    Q-net 자격의 모든것

     

    www.q-net.or.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