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8/16 14:56


사과의효능 & 아침에먹는사과

 

 

요즘 마트에 가면 아오리사과를 많이 볼수가 있더라구요

아침에 먹는 사과가 좋다라는건 누구나 아는사실!

그래서 아침에 하나씩 먹어볼 생각에 아오리 사과를 구매했는데

아무래도 추울때 나오는 사과의 맛과는 비교가 안되는것 같아요 ㅋ~~

 

오늘은 사과의 특징, 사과칼로리, 사과영양성분, 사과의효능등에 대해 알아볼께요.

 

 

 

 

 

 

 

사과의특징

ㅡ 사과는 12월에 나오는것이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좋다

ㅡ 사과의 주성분은 탄수화물로 단백지로가 지방은 적지만

    비타민c와 무기염류가 많고 또한 칼슘, 나트륨 등의 함량이 높은 알칼리성 식품이다

ㅡ 붉은빛의 사과는 열을 가해 익혀 먹으면 더 효과를 볼 수 있다.

ㅡ 사과는 생과일 외에도 잼, 주스, 사과즙, 과일샐러드, 야채샐러드의 재료 등

    여러가지 요리에 다양하게 응용되어 사용되어진다.

ㅡ 밤에 사과를 먹으면 위산분비가 촉진되어 속이 쓰릴수 있고 또한 너무 많이

    먹으면 탈이나므로 하루에 사과 반개(200g)정도를 먹도록 하는것이 좋다.

 

 

 

 

사과의열량, 사과영양성분

○ 사과열량: 사과는 100g당 약 57kcal이다.

 

사과영양성분

 

 

 

 

 

사과효능, 사과의효능

● 사과효능 ㅡㅡㅡㅡ 암예방

사과의 식이섬유인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좋은 지방산을 증가시키고

붉은색사과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대장에 머무는 동안 항암물질 생산을 돕는다고 한다.

또한 사과는 유방암도 예방해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 사과효능 ㅡㅡㅡㅡ 변비

사과의 펙틴성분은 식이섬유의 하나이다

식이섬유는 지방질을 빨아들여 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사과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펙틴성분!

아침 식전에 먹으면 변비뿐 아니라 설사에도 도움을 주게된다고 한다.

 

● 사과효능 ㅡㅡㅡㅡ 태아천식예방

임신중에 과일을 많이 먹으면 뱃속 아이가 출산 후 천식에 덜 걸린다고 한다.

사과는 성인들의 폐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있다.

 

● 사과효능 ㅡㅡㅡㅡ 피부미인

사과의 폴리페놀성분은 노화를 방지하고 하얗고 뽀얀피부를 만들어준다.

사과의 폴리페놀성분은 포도보다 약 5배가량이 더 많다고 한다.

 

 

 

 

 

 

 

 

<사과보관법, 사과보관방법>

사과를 어떻게 보관하면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을까?

사과보관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자

 

사과보관할때 사과보관온도: 0℃ 전후

사과보관할때 사과보관습도: 85%가 적당

 

ㅡ 85% 습도환경에서 기체조성을 탄산가스3%, 산소8-10%로 해주면

    5-6개월이상 품질변화없이 저장할수 있다고 한다.

ㅡ 사과를 보관할때는 다른과일이나 채소화 함께 보관하지 않도록 한다.

    사과의 에틸렌 작용으로 쉽게 다른 과일과 야채를 상하게 한다.

    만약 다른과일과 함께 보관해야만 한다면 사과를 랩으로 싸서 보관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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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가가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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